비트코인 넴은? 또 무엇일까?? (비코선장)
안녕하세요~ 비트코인하는 비코선장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넴이 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 3월 출시한 넴(NEM)은 독특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빠르고, 보안성은 뛰어나며, 유연한 기업급 응용프로그램을 촉진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 넘 플랫폼은 중요도 증명이라고 불리는 블록 증명 방식의 선두자라고 합니다. Pol는 작업증명, 지분증명, 등 비트코인또는 이더리움이 사용하는
방법이 가진 여러 한계를 해결하는데 블로체인계의 중요한 혁명중 하나이라고 합니다.
현재 넴은 토큰당 0.16달러에 거래도고 있으며
총 발행량은 90억달러, 총 시총은 15억 억달러 이라고 합니다.
※ 넴(NEM)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넴은 NIS1이라 불리는 네이티브 블록체인으로 중요도 증명이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블록을 검증한다고 합니다. Pol 모델에 따라서 세 가지 요인을 바탕으로 거래를 검증할 노드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지분 부여량이라 알려진 노드 잔고가 최소 1만 XEM 이상인지, 노드의 과거 거래 규모, 거래 파트너 품질
PoS와는 다르게 Pol는 단순한 코인 보유가 아니라 거래 활동을 기준으로 보상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 PoW 방식 검증 모델의 고질적인 문제 점인 거대한 에너지 소모를 피할수 있다고 합니다.
Pol의 거래 블록 검증 프로세스는 하베스팅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베스터는 검증 때문에 엄청난 슈퍼 컴퓨터를 보유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경량 노드가 연산력이 강한 슈퍼 노드에 연결되어 있어서 그용량을 빌려서 거래 검증 속도를 높히게 된다고 합니다.
Pol와 하베스팅이라는 독특한 개념 덕분에 NEM은 빠르고 유연한 플랫폼이라는 명성을 갖게 되었다. NIS1은 비지니스급 응용 프로그램 개발 및 이식을 최대한 완전무결하게 진행하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넴은 그 구조상 기업이 구동하는 서로 다른 특성을 지닌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매개체로 활용하기에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 넴이 하는 일은 무엇일까?
넴은 그 시초부터 비지니스 앱 배치를 촉진하고 기업의 블록체인 기술사용을 돕기위해서 블록체인으로 입지를 다졌기 때문에 넴만큼 비지니스 친화적인 블록체인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일본의 거인 전자기업인 히타치도 넴 기반의 판매시점관리 솔루션을 구축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그 외 다수의 기업들이 넴 플랫폼의 유연성, 속도, 적응력을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는 프로시마 X라는 기업이 있는데 넴 기반 디앱으로 개인 간 저장 및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넴 그룹의 VC 조직인 넴 벤쳐스는 넴을 기반으로 다음과 같은 혁신적인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자랑하고 있다고 합니다.
1. ioDLT(인터넷 분산원장 기술)는 무엇인가?
loT 장치에서 전송된 기록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블록체인 기술입니다.
2. 웨이브 금융 그룹은 무엇인가?
자산 관리, 펀딩, 디지털 자산 및 실제 자산 토큰화 분야 자문 등에 특화된 투자 관리 회사입니다.
3. 사이클빗은 무엇인가?
부동산 업자를 위해서 디지털 지불 도구 사이클빗은 기업이 크립토나 전통적인 명목화폐를 통해서 직접, 온라인, 자도 결제를 모두 손쉽게 해결할 수있도로 도와주는것은 말합니다.
4. 테크미는 무엇인가?
DLT 분야와 블록체인상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지주회사 프로젝트에서 주로 스마트 컨트랙트와 블록체인 개발, 컨설팅, 투자 그리고 신원 관리 솔루션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넴 벤쳐의 여러 지원을 받는 상업 기반 조직도 있지만, 몇 개의 커뮤니티형 또 오픈소스 프로젝트도 넴 플랫폼 상에서 활성화 되어 있다고 합니다.
1. 넴 핫 / 콜드 월렛 은 무엇인가?
보안성이 높은 온라인용 크립토 지갑 개발 전담 프로젝트 핫/콜드 월렛을 사용하면 월렛을 인터넷에서 한번도 연결하지 않앗더라도 XEM을 쉽게 보내거나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ioNEM는 무엇인가?
블록체인 기반 관리 및 loT 기반 장치 제어입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 주제인 넴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신점은 아래의 링크로 문의 주시면됩니다.
비트코인하는 비코선장이였습니다.
https://open.kakao.com/o/sznJ5oG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