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기초

가상화폐 관대한 나라 ? 궁금하면 클릭! (비트코인 비코선장)

비코선장 2022. 4. 5. 10:33

반갑습니다~ 비트코인 하는 비코선장입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가상화폐에 관대한 나라가 어디 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한 국가가 가상화폐에 대해서 관대한지 아닌지 어떻게 구별을 할까?

국가가 가상화폐에 대해서 관대한 여부를 판단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몇가지 측정치가 있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 되고 있는 판단 기준은 한 국가가 가상화폐에 얼마나 엄격하게 규제를하고 세금을 부과하는 가에 따라서 판단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외에 국가가 "가상화폐에 긍정적인" 장소라고 표시를 보여 줄 수 있는 다른 많은 신호가 있다고 합니다.

 

1. 가상화폐 투자자와 거래자가 많은 국가는 "가상화폐에 긍정적인" 장소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비트코인 채굴을 허용을 하고 이 분야에 대해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서 조치를 취하는 국가도 상대적으로 지지함을 의미 한다고 합니다.

3. 한 국가의 은행이 가상화폐 거래소 및 기타 탈중앙화 플랫폼에 자금을 전송하는데 관대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하면 또 다른 긍정적인 발전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채널로 유입하는 것은 큰 병목 현상이기 때문에 광범위한 암호화폐 채택에 대해서 좋은 신호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국가가 가상 화폐에 우호적인지 여부와 관련해서는 사실상의 관점과 어떤 측면을 바라보고 있는지가 관건이라고 합니다.

 

몇몇 국가의 대해서 설명을 드리드록 하겠습니다.

 

※ 포르투갈

포르투갈은 가상 화폐에 대해서 부드러운 입장을 취하고 있다고 한다. 암호화폐 구매 및 판매에서 이익을 얻는 사람들에게는 양도 소득에 대해서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한 가상화폐를 다른 화폐로 교환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그 뿐만 아니라 한 가상화폐를 다른 화폐로 교환하는 것은 면세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이점들은 개인에게만 적용되는 것으로 보이며 기업은 포함되지않는다고 한다. 즉 포르투칼은 기억이 아닌 개인을 위해서 가상화폐 천국인 셈이라고 합니다.

※ 독일

독일은 가상화폐를 전국적으로 법적 화폐로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 자산으로 간주한다고 전망을 하고 있다. 게다가 독일 법은 장기투자를 선호하도록 만들어져있다고 합니다. 즉 투자금을 보유한 사람은 양도 소득세를 부과하지 않는 반면에 1년 이내에 판매하는 사람은 양도 소득세가 부과의 대상이라고 합니다.

 

※ 몰타

작은 나라 몰타는 오랫동안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의 중심지로 이야기 되어 왔다. 몰타 정부는 암호화폐를 지원하고 있고 지금까지 다소 느슨한 규정을 수립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규제 감독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 때문에 사람들이 염려를 하고 있다고 한다.

 

※ 스위스

스위스는 크립토 게임에 일찍 뛰어 들어왔다고 합니다. Xapo,Bity등등 많은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 회사들이 국내에 운영하고 있다. 스위스의 큰 도시인 zug는 암호화폐 계곡 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이 이름이 존재한다는 자체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규제 및 세금 측면에서 일부는 엄격하고 일부는 덜 엄격하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서 다르다고 합니다. 게다가 긍정적인 측면에서는 개인이 가상 화폐로 물건을 구매하고 청구서를 낼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 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에서는 비트코인 시티 하는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친화적인 쇼핑 센터가 있다고 한다. 이 쇼핑 센터에서는 비트코인을 수용하는 약500개의 상점들이 있다고 합니다. 또 가상 화폐로 인해서 수입은 개인에게 과세지 않는다고 한다.

 

※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오랜 시간동안 아시아 호랑이 경제 강국이자 안정적인 금융 중심지라고 합니다. 또 기술 및 핀테크 산업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을 위해서 혁신적인 허브이기도 하다. 가상화폐 거래소아 거래는 합법적이고, 도시 국가는 지역 이웃에 비해서 이 문제에 대해서 관대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 미국

리서치 회사인 Crypto Head의 최근 연구를 보면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가상화폐 준비가 되어 있는 국가로 분류를 했다고 합니다. 비록 이것이 가상화폐에 관대한 나라로 직접 번여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외에 연방 및 주 정부는 가상화폐에 많은 주목과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규칙 제정은 거의 이루어 지지않는다고 합니다. 와이오밍, 콜로라도, 오클라호마, 네브래스카, 사우스 캐롤라이나, 애리조나, 뉴욕과 같은 개별 주에서는 가상화폐를 검토를 하고 규제를 완화하기 위해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연방 차원에서 SEC, FinCEN 및Yellen 재무장관은 암호화폐 및 스테이블 코인을 검토를 하고 있지만 어떻게 할지 아직은 불분명하다고 합니다. 물론 AML,CFT 및 과세상황이 전개됨에 따라서 업계는 더욱 엄격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상 화폐 구매 및 거래 전면적은 금지 및 규제 측면에서 미국은 이러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고 오히려 최대 가상화폐 시장으로서의 역할을 유지할려고 할것 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주제인 가상화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아래의 링크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비트코인하는 비코선장이였습니다.

 

 

(카톡)1:1 카카오톡 상담 문의
https://open.kakao.com/o/sznJ5oG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