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기초

차익거래 김프는 무엇이지? (비트코인 비코선장)

by 비코선장 2022. 4. 7.

안녕하세요~비트코인 하는 비코선장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포스팅 주제는 차익거래 김프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차익거래는 서로 다른 시장에서 똑같은 암호 자산 간 가격 차이나 똑같은 시장에서 서로 다른 가상화폐쌍 간의 가격차이를 레버리지 해서 상대적으로 위험도가 적은 수익을 생성하는

거래 전략이라고 합니다.

 

차익거래 또는 시장 비효율성을 이용하는 개념은 새로운 것도 가상화폐에 국한된 것도 아니라고 합니다. 차익거래는 수십 여년간 존재해왔으며 주식, 채권, 원자재, 외환거래 시장이 처음 등장한 이후 금융분양에서 사용되는 인기있는 거래 전략이라고 합니다.

 

※ 가상 차이거래는

어떤 원래 일까?

 

차익거래의 원리는 설명하기 전에 가상화폐 거래소가 시장을 조성을 하고 가격 시세를 만드는 방식과 똑같은 코인인데도 거래소마다 종종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를 젤 먼저 확인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먼, 반드시 이해해야 할 중요한 개념에는 주문장에 있다고 합니다. (반드시 이해해야 할 중요한 개념은 오더북이 있다.)

※ 주문장이 무엇인가?

 

주문장은 중앙집중형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사용하고 있는 다이나믹한 실시간 전자 기록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 거래자들이 관심을 보이는 가상화폐 자산을 언제든 기록을 하고 표시를 해준다고 합니다.

 

주문장은 처음에 숫자가 빠르게 바뀌고 별다른 이유도 없이 계속 번쩍거리기 때문에 위협적으로 보일 수 있다고 하지만 기본적인 개념은 아주 간단하다고 합니다.

 

주문장에는 두 가지의 측면과 네가지의 핵심 데이터 포인트가 있다고 합니다. 두 가지 측면은 바로 매수와 매도가 있고 4가지 포인트에는 매수, 매도, 수량 및 가격이 있다고 합니다.

※ 매수 측은무엇인가?

 

주문장의 매수 측면에서 마지막 거래 가격보다 낮은 미결 매수 주문을 모두 보여준다고 합니다. 매수자가 관심있는 가격은 매수호가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매수화가는 본질적으로 <나는 Y라는 특정가격으로 X수량만큼 구매할 의향이 있다 라는것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한 가상화폐의 가치는 보통 다른 가상에 대해서 시셀르 매기는 것이 통상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더북 매수호가는 다음과 같이 이해를 할 수 가 있다. <나는 40이더의 가격으로 1비트를 구매할려고 합니다.

※ 매도 측은 무엇인?

 

반대로 오더북의 매도 측에는 마지막 거래 가격 위로 미체결된 모든 매도 주문이 표시 된다고 합니다. 매도인의 매도 호가는 다음과 같이 이해와 설명을 드릴수 있겠습니다.  나는 1비트의 가격으로 40이더를 구매를 할려고 합니다.

 

실시간으로 수급 현황을 제공을 할 뿐만아니라 오더북에서는 시장 깊이 또 거래소의 가상 자산 유동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 유동성의 의미는무엇일까?

 

이 맥락에서는 유동성은 거래소에서 여러 가격으로 자산을 매수하거나 매도하는 속도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유동성을 측정하는 제일 좋은방법은 자산 가격을 특정기간 동안 이루어진 거래 횟수를 곱해서 얻은 거래량을 보는 거라고 할수 있다. 높은 유동성은 많은 수의 사람이 적극적으로 해당 잔산을 거래했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매도자와 매수자가 많을 수록 거래할 대상을 찾기 더 쉬워진다고 합니다. 또 슬리피지 발생 가능성도 낮아진다고 한다. 그 반면에 낮은 거래량과 낮은 유동성은 거래와 차익거래 비용을 더 비싸거나 어렵게 만든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 주제인 차익거래 김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의 링크로 문의 해주시면됩니다.

비트코인 하는 비코선장이였습니다.

 

(카톡)1:1 카카오톡 상담 문의
https://open.kakao.com/o/sznJ5oGc